주민과 함께하는 창조적 도시재생 - 행복시민의 동반자,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합니다.

마을소식

home HOME >  사업소개 >  마을소식

2017.03.27 남주남문로 5차 추진협의회, 도시재생 특강 개최

남주·남문로 5차 추진협의회,

지역리더에게 듣는 도시재생 특강개최

 

지난 3월 17일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남주·남문로 도시재생 추진협의회가 열렸습니다.

 

남주·남문로 도시재생 추진협의회는 주민 주도 도시재생 활동을 통해 남주·남문로 지역을 활성화하고자 만들어진 주민 조직입니다.

 

주민들은 매월 1~2회 추진협의회를 열어 지역 활성화방안과 남주·남문로 도활사업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5차 추진협의회가 끝나고 “지역리더에게 듣는 도시재생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시재생 특강은 중앙동도시재생추진협의회 권순택 회장이 중앙동 도시재생 사례를 중점으로 도시재생사업에서의 주민참여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주민들은 중앙동에서 진행 된 도시재생 사업 내용과 주민들의 활동을 생동감 있게 들을 수 있었고 권순택 회장의 다양한 경험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습니다. 체감이 가능한 인근 지역의 사례여서인지 주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유쾌한 특강이 이루어졌습니다.

 

“지역리더에게 듣는 도시재생 특강”은 남주·남문로 지역주민역량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 특강은 3월 31일, 박은선 강사(세종시 찾아가는 마을공동체)의 ‘공동체 조직과 운영‘에 대한 주제로 열립니다.